본문 바로가기
체험단

이유식 거부하는 아이를 위한 영양맞춤 이유식 추천 <케어비>

by 헬로, 빅토리아˘ᗜ˘ 2021. 7.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로 빅토리아 입니다 :)

오늘은 초기이유식부터 후기이유식까지 수제로 만든 제가! 선택한 시판 이유식인 케어비소개시켜 드리려합니다. 너무나도 사랑스러운 슈돌 건후, 진후의 이유식으로 유명한 제품이에요. 

 

에필로그

저는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현재 후기1 이유식 단계중이에요. 하루에 세끼나 먹는 후기 이유식은 정말 힘들더군요. 그래도 밥통을 3등분해서 아침/점심/저녁 세끼를 만들 수 있는 건 획기적이었어요. 

 

하지만 밥통이유식으로 만들 수 있는 양이 최대 3일인데도, 이유식 데이가 너무나 빨리 돌아왔고요. 실제로는 이틀에 한 번씩 만드는 꼴이었으니까요. 아이도 똑같은 메뉴를 3일을 먹다보니 점점 질리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이유식 단계인 어머니들은 아실거에요. 아이들도 입맛이 있어서 좋아하는 메뉴는 정말 잘먹고, 아니다 싶은 메뉴는 꾸역꾸역 먹는다는걸요ㅠㅠ 그래도 후기까지 이끌고 왔던 건 이유식을 잘 먹었기때문이었어요. 

하지만

결국 저에게도 최대의 고비가 찾아왔답니다. 바로 이유식 거부가 시작된 것이죠. 자꾸 이유식 뱉기 시전, 숟가락 피하고, 숟가락 잡고 던지기가 시작된 것이죠. 이때는 정말 이유식 만들 힘도 쭉 빠지고 참 힘든시기였어요...

 

그러던 중에 운명의 데스티니로 만나게 된 제품이 바로 케어비 이유식이에요. 건후, 진우가 선택한 이유식으로 유명한 이 제품은 한국영양학회가 공동개발한 400종의 메뉴를 제공하고요. 월령별 7단계 식단은 물론 유전자 분석 솔루션을 통한 맞춤 식단이 선택가능합니다. 

 

이유식 솔직 후기 

저는 이제까지 직접 이유식을 만들어서 먹였기 때문에, 편리함보다는 정말 아이에게 좋은 이유식인가를 중점적으로 보게 되었어요.

케어비이유식은 베이직 라인인 [밸런스 이유식] 과, 유전자 분석 라인인 [영양 맞춤 이유식] 두가지 식단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저는 그 중에 밸런스 이유식을 신청하였답니다.

(1) 케어비 밸런스 이유식 : 아이의 성장에 맞도록 필요한 영양을 더하고 채운 균형 잡힌 영양 설계

(2) 케어비 영양 맞춤 이유식 : 아이의 유전자 분석결과를 토대로 세 가지 유형으로 부족한 영양을 더 담은 맞춤 식단
   1) 칼슘 철분 영양맞춤 식단 :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식단
   2) 아연, 마그네슘 영양맞춤 식단 :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식단
   3) 오메가3, 오메가6 영양맞춤 식단 : 두뇌와 피부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더 담은 식단

-아이의 유전자 분석은 케어비 몰에서 ‘유전자 검사 키트’ 구매 후, 케어비 유전자 분석 서비스가 가능한 병의원을 방문하여 검사 의뢰 및 샘플 채취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고 하네요. 
*영양 맞춤 이유식이란 ? https://careb.namyangi.com/customord/main
*영양 맞춤 식단 : https://careb.namyangi.com/customord/intro
*영양 맞춤 이유식 식단 주문 방법 : https://careb.namyangi.com/customord/guide

시판이 처음인데다가 유전자 분석 이유식에 대한 낯설었기 때문에 베이직 라인인 [밸런스 이유식]을 먼저 체험해 보았는데요. 아이가 이유식을 먹는 걸 보니 나중에는 유전자 분석을 통한 [영양 맞춤이유식]도 주문해보고 싶더라구요. 

저는 시판이유식이 처음이다보니, 이유식이 어떻게 오는지 참 궁금했어요. 종이박스 포장에 아이스팩 포장으로 온답니다.

요즘 아이스팩은 분리배출하게 되어있는데요. 케어비의 이 아이스팩은 환경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순수한 물 100%로 되어있어서 마음에 쏙 들었답니다.  2일분 이유식이 도착한 모습이에요.

 

케어비 이유식 데우는 방법은 전자레인지에 700w 기준으로 1~2분으로 되어있어요. 저희집 전자레인지는 1000w라서 그런지 40초가 적당했답니다. 

 

이틀치 이유식이 배달된 모습이에요. 메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퀴노아죽순쇠고기 무른밥, 케어비 브로콜리 양배추닭고기무른밥, 호두단호박쇠고기무른밥, 콜리플라워흰살생선무른밥으로 육류와 채소의 밸런스가 짱짱하답니다.

1/3정도 오픈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보았어요. 퀴노아죽순쇠고기무른밥입니다. 배달이유식의 좋은점은 제가 평소에 잘 쓰지 않는 재료를 먹일 수 있다는게 큰 장점인 것같아요. 죽순이 다듬기도 힘들어서 사실 이유식에 넣기가 쉽지 않은데, 이번 기회에 아이에게 먹일 수 있으니 이 점이 참 좋은 것 같아요. 

 

숟가락으로 떠보니 밥알이 살아있고, 제가 만들었을때보다 더 촉촉한 건 무엇이죠? ㅠㅠ

아무래도 저는 하루치를 제외하고 냉동실에 넣어두었다가 먹기 하루전에 냉장실 해동 후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이는데, 확실히 처음 먹을때보다는 밥알도 푸석푸석해진답니다. 확실히 2일분, 3일분씩 배송이 되다보니 냉동실에 들어갈 일이 없어서 그런지 밥알이 윤기가 나요.

 

세상에나 첫 시판이유식인데, 완전 대성공입니다. 감동의 눈물 한 방울씩은 덤이네요 : )

이유식 거부로 정말 밥을 안먹어서 미치고 팔짝뛰기 직전이었는데, 설마 이걸 먹겠어?라고 생각했는데 잘 먹어주니 너무나도 고맙네요 ㅠㅠ

 

콜리플라워흰살생선무른밥이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집에서 만든 이유식은 저 명칭이라고 하면 육수에 정말 콜리플라워와 흰살생선만 넣잖아요. 하지만, 케어비 이유식은 포장에 보면 아시겠지만 이외에 당근, 양배추, 양파 등등 다양한 채소들이 영양밸런스에 맞춰서 기본적으로 들어있답니다. 여기에 또 감동...!

이제 점점 새롭게 먹게되는 이유식에 호기심이 생겨선지 만져보고 싶어하기도 하고요. 이쯤되면 궁금해지는 한가지 있답니다.

 

이유식은 어떻게 만들어 지고 있을까요?

국내 이유식 최초 HPP(초고압살균기)를 도입하여 안전, 맛, 영양을 보존하고 있고요. HACC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생산하여 철저한 위생관리가 이루어 지고 있답니다. 

 

케어비 덕분에 이유식 거부를 극복하고, 어느순간 이렇게 이유식 먹는 시간이 다시 즐거워졌답니다. 저처럼 수제로 주구장창 만들다가 이유식거부로 힘들어하는 어머님들 또는 이유식을 만들어 먹이면서도 이게 과연 영양가가 있는지 의문이 생기는 어머님들께 추천드리고 싶어요.  

 

추가로!

처음 이유식 구입 선물로 주는 그릇이 너무 예뻐요ㅠㅠ 공장에서 나온 용기에 데우고 싶지 않으신분? 혹은 시판이유식을 티내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완전 딱이랍니다. 밀폐도 잘되고, 내구성도 짱짱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케어비 이유식 무료체험도 기다리고 있으니, 꼭 케어비를 만나보세요!

 

https://careb.namyangi.com

 

케어비

내 아이로부터 시작하는 케어비, 한국 영양학회 공동개발, 500종 메뉴, 배달이유식, HACCAP인증, 유기농 식재료

careb.namyangi.com

 

 

 

 

'케어비'에서 무료 체험분을 지원받아 작성한 솔직 후기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