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출력, 프린트, pdf, 암호없이 저장하는 법

by 헬로, 빅토리아˘ᗜ˘ 2021.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로빅토리아 입니다!

오늘은 건강보험득실확인서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해요.

어린이집에서 맞벌이 부부를 확인할 때 재직증명서와 함께 내는게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랍니다. 

이름이 길어서 어렵지만, 일반적으로 회사에 다니면 4대보험 중 한가지인 건강보험으로 재직중임을 확인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 외에도 행복주택이나 임대주택 등 자격을 확인할 때도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하니, 미리 알아두시면 좋을거에요. 먼저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www.nhis.or.kr/nhis/index.do

 

국민건강보험

이벤트 1 / 8

www.nhis.or.kr

1. 국민건강보험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맨 앞페이지에 찾을 수 있어요.

 

 

 

 

2. 로그인을 해줍니다. 아직 아직 공인인증서로 가능

 

 

3. 기간 선택, 주민등록번호 표시 선택

관공서에 제출하는 경우, 저는 주민등록번호를 노출시킨답니다 ^.^

주민번호를 상세로 표시해서 출력하라고 하기도 하고, 숨겼을 경우 다시 떼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처음부터 표시로 하는게 좋아요!

 

 

 

4.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출력, 프린트, pdf저장 팩스

여기에 보시면 직장피부양자였다가 제가 취업주 직장가입자였다가 퇴사하면 지역세대원이었다가ㅋㅋ 저의 파란만장한 건강보험 가입자구분의 모습을 볼 수 있네요 ㅎㅎ

5. 직접프린트를 하거나 pdf를 저장하고 싶으시면 프린트 발급을 눌러주세요

저는 파일을 제출하고, 또 서류로 부쳐야하는 경우 때문에 일단 pdf로 저장해서 파일로 둔 다음에 나중에 프린트를 한답니다.

 

6. 암호입력에 주민등록번호 앞에 6자리를 누르고 파일을 열어주세요.

 

 

7. 파일을 확인한 후, 제가 상단에 표시한 프린트 모양 버튼을 눌러서 출력합니다.

프린터가 준비돼있으면 클릭해서 프린트가능 한것으로 설정한 후 인쇄를 눌러주세요!

8. 추가로, 암호 걸리지 않은 PDF파일로 저장하는 법

물론,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받아보는 공공기관에는 그 외 등본 같은 서류를 같이 받아둔게 있어서 제 주민번호를 알겠지만, 매번 암호가 걸려있는 PDF파일을 열기가 귀찮으므로 이 단계를 한 번 더 거치면 다음에 사용하기 편하답니다.

9. 변환완료 됐다는 메세지가 보이면 변환 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