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집마련

sh행복주택 인터넷 청약홈 신청방법

by 헬로, 빅토리아˘ᗜ˘ 2021. 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헬로빅토리아입니다!
드디어 sh 2020년 2차 행복주택 청약 신청이 시작되었어요.

지금이 2021년이긴하지만 공고가 2020년에 났었죠?
인터넷접수1월 6일 수요일 10시~ 1월 8일 금요일 오후 5시까지 이므로 잊지 말고 청약하세요!
저는 이전에 한 번 청약해봤던 경험이 있기때문에 이대로 팔로우 팔로우 미~

청약 준비물
1. 공인인증서
2. 주민등록 등본/초본 확인용
3. 청약납입횟수 확인



이 세가지만 미리 준비하면 인터넷 접수는 뚝딱!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 접수는 말그대로 서류대상자를 뽑기위한 것이므로 잘 입력하도록 하세요.

1.  sh 인터넷청약시스템 접속 -pc, 모바일 가능
https://www.i-sh.co.kr/app/index.do

 

SH 인터넷청약시스템

고객님께서 인터넷을 통하여 주택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사전에 준비하셔서 입력된 자료가 착오 또는 사실과 다르게 신청되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

www.i-sh.co.kr

 


모바일의 경우, 아이폰으로 sh공사 모바일로 청약하려면 공인인증서를 pc에서 모바일로 보내야합니다. 그래서 전 모바일로 하려다가 어차피 pc이용해야하므로 pc에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2.   메인에서 행복주택 2020년 2차 행복주택 모집공고 "청약신청하기" 클릭

3. 공인인증서 테스트하기를 먼저 한 다음에 청약중을 클릭하세요. 

4. 그 다음 단지선택-신청자격확인-인적사항작성 및 청약서약-가점사항입력

다음 화면에서 가장 많이 실수 하는 게, 우선과 일반 선택하는 거에요. 일반탭이 따로 있으니 일반일 경우 꼭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신청자격에서 (예비)신혼부부는 외벌이는 100%, 맞벌이는 120%로 체크하시면 됩니다.

(1)월평균소득기준

행복주택 신청할 수 있는 월평균 소득기준을 보시고요. 예비신혼부부일 경우도 서로 오픈하셔야해요^^;

태아도 가구원수에 포함가능합니다.

 

(2)총자산 기준 : 기준 금액 28,800 만원 이하

  • 총 자산가액은 부동산, 자동차, 금융자산, 일반자산을 합산한 금액에서 부채를 차감.
  • 즉, 현금이나 주식같은 금융자산+차량가격-대출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량가액을 따로 보기때문에 차량가액을 빼고 계산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총자산에 차량가격도 포함됩니다)

(3) 자동차 기준 : 현재가치 기준 2,468 만원 이하 - 차량가격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에 있습니다.

2020/12/26 - [내집마련] - SH공사 행복주택 입주자모집공고, 입주자격, 소득기준, 청약통장, 신청방법,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중심으로 총정리

 

SH공사 행복주택 입주자모집공고, 입주자격, 소득기준, 청약통장, 신청방법, 신혼부부, 예비신혼

안녕하세요. 헬로빅토리아입니다. 크리스마스가 끝이 났네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코로나로 인해서 가정에서 조용히 지나갔네요. 크리스마스 이브였던 24일 드디어 2020년 제2차 SH공사 행복주택

hellovictoria.tistory.com

 

 

----

 

가점사항은 행복주택은 서울특별시 거주기간, 청약통장납입횟수를 봅니다.

(1) 서울특별시 거주기간주민등록등본이나 초본을 떼서 확인하시는게 정확합니다.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서울시에 3년이상 거주가 3점 만입니다. 

 "최종전입일"이 기준이므로 만약에 청약을 하신다고 할 때,

서울시 서초구에서 90년도에 태어나서, 2000년도에 수원으로 이사-> 2019년에 서울 서초구로 다시 이사 라고 하면,

최근 서초구로 2년전에 이사한게 최종전입일 입니다. 이전꺼는 날아간거에요;; 고로, 이 경우는 1순위이지만, 거주기간에서 1점을 받겠지요?

 

정리하면,

★우선공급 순위(1순위, 2순위)- 자치구까지 봄

★우선공급 배점(2점, 4점, 6점)- 서울시 거주기간 봅니다.

 

(2)청약통장납입횟수는 23회까지가 1점, 24회 이상이 3점 만점입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2021/01/06 - [내집마련] - 청약통장 납입횟수, 납입인정횟수 확인방법(은행, 청약홈)

 

청약통장 납입횟수, 납입인정횟수 확인방법(은행, 청약홈)

안녕하세요. 헬로빅토리아입니다. 오늘 sh행복주택 청약 접수가 시작되는데요. 2020/12/26 - [내집마련] - SH공사 행복주택 입주자모집공고, 입주자격, 소득기준, 청약통장, 신청방법, 신혼부부, 예비

hellovictoria.tistory.com

가점사항에 보시면, 거주지, 거주지 구분, 해당자치구최종전입일자, 서울시 최종 전입일, 서울시 연속거주기간이 있습니다.

해당자치구 최종전입일자는 등본에서 확인되는데요, 서울시 최종전입일은 초본을 떼서 보았답니다. 정부24에서 바로 신청해서 확인가능합니다.

5. 마지막을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최종적으로 맞게 입력했는지 확인합니다.

신청을 완료하고 나면 문자메세지로 "ㅇㅇㅇ님 ㅁㅁㅁ 청약신청 완료되었습니다(접수번호0000)" 확인 문자가 옵니다.

다들 원하시는 곳에 당첨되시길 바랄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