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강남차병원 출산 산모병동 1인실 본관, 별관 병실 비교

by 헬로, 빅토리아˘ᗜ˘ 2020. 12. 8.
반응형


안녕하세요. 빅토리아에요~
이제 아기가 자는 시간이 조금 늘어나서 하드를 탈탈 털어볼까해요 ^.^ 한두푼도 아니니 사진으로 먼저 병실투어해보세요~ 출산 앞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2020년 8월 20일 출산을 했기때문에 이때의 기준으로 설명드립니다.

본관 2박 3일, 별관 3박 4일 지냈답니다.
병실료는 본관이 39만원, 별관이 35만원 이벤트가격 (2020년 8월 20일 기준.)

시설: 별관>본관 (별관이 더 넓고 쾌적)
가격: 별관>본관 (당시 이벤트가격으로 별관이 저렴)
신생아실 위치: 본관>별관 (큰 차이는 아님)
*본관은 산부인과 건물, 별관은 커피빈 쪽으로 사실상 한 건물처럼 이어져있습니다(도로 건너편 아님)
——————-

본관 1인실


저는 출산 후에 오로처리도 그렇고 화장실에 민감한 편이라 1인실을 택했답니다. 처음 본관 1인실을 왔을 때는 다 이정도 크기라고 생각했지요^^;

보호자 쇼파도 있으라 실질적으로 보호자가 없어서 쓰지는 못했네요 ㅠㅠ 코로나...

tv, 냉장고 등 갖출 건 다 있었답니다.

이 작은 화장실이 그때는 왜 그렇게 크게 보였는지 ㅜㅜ 한걸음 한걸음이 힘들 때라 그랬나 봅니다.

———

별관 1인실


처음에 옮기기 귀찮아서 안하려다가 이곳에 온 순간! 옮기길 참 잘했다싶었어요. 병실 옮길 때 직원분들이 짐도 다 옮겨주신답니다.

들어오니 눈이 환해졌어요. 더 넓고 tv도 더 크고요. 조명도 더 다양하게 있었답니다. 리모콘으로 조정가능한 천정등이 하나가 있었는데, 저는 별로 필요없었던 것 같아요.


저는 저 테이블에서 식사를 먹었답니다. 이동 가능해요.

화장실도 더 넓고요. 샤워부스도 따로 있어요.

곳곳에 손잡이와 비상벨이 비치되어있는 건 동일합니다.

별관은 어메니티가 있더라구요. 물론 출산가방에 다 싸서 오긴했지만, 여긴 간단한 어메니티도 있어서 유용하게 썼답니다.

별관과 본관 병실의 차이점이 궁금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바라요. 저라면 뒤도 안보고 별관을 택합니다 !

반응형

댓글